티스토리 뷰

컴활을 연속 3일을 갔다왔습니다 첫날좌석은 17번 둘쨋날 죄석은 11번이 이었습니다 여기서 알게된게 11번에서 17번을 보았는데 똑같은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다음날은 문제가 달랐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시험이 같고 바뀌는지는 모르지만 첫날과 둘째날은 시험주제가 정말로 비슷해였습니다 

문제 1  기본작업(25점)

1.  기본작업-1 데이터가져오기 

 시나공과 동일 

 

2. 기본작업 - 2 고급필터 

 함수 전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3. 조건부 서식

 범위가 간혹 생각햇던 범위랑 다르게 나올때가 있었습니다 잘 확인 부탁드립니다. 

   

4. 페이지 레이아웃

  -한두번식 페이지 나누기 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보호 문제가 1번 나왔습니다 

 

문제 2 계산적업(30점)   

  PMT,  DAY360, LOWER, TRIM, FIND, mod를 이용한 짝수 찾기, ABS, TRUNC, STDEV(표준편차 문제나왔습니다)

이것 말고는 대부분 전부 시나공 최신기출 문제의 함수와 동일 하게 나왔습니다 위 함수가 무엇인지 한번식은 확인할 필요 있을거 같습니다! 

 

 

 

 

문제 3 분석작업(20점)

1. 분석작업 피벗 테이블 보고서

   5번전부 시나공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시나공 보다 10~20프로 정도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분석작업은 최신기출+ 연습문제 풀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많이 푸시는거 추천드려요!! 

 

 

2. 분석작업 매크로 

 -시나리오 문제가 한번 출제되었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시나공과 동일하였습니다 

 

문제 4 기타작업 

 1. 기타 작업-1 차트를 수정하시오

 네온 및 부드러운 가장자리 문제가 3번 출제 되었습니다. 

데이터 계열삭제 문제가 나왔는데 중간에 있는 하나를  삭제하는것이 나왔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2. 기타작업 - 2 프로시저 작성

  보통은 1번과 3번만 풀고 2번을 풀지를 않습니다만 2번또한 5번중 4번은 시나공과 동일 하게 출제 되었습니다 (한번은 어렵게 나와서 포기했습니다)

  .AddItem   문제가 2번 출제되었습니다.

폰트 두껍게가 3번 출제 되었습니다 

 

2번문제 꼭 연습해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정말로 쉽게 나옵니다!! 

 

 

시험을 5번 보면서 느낀점은 시나공 최신기출만 풀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연속 2번 했을 때는 최신 연습 둘다 풀 수 있을 정도로만 풀고 가고 

연속 3번 시험 볼때는 최신기출문제만 하루에 3회분식 한달동안 풀기만 했습니다 최신기출 문제보다 실제 시험이 한 30% 정도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그래서 최신기출이 100점 계속 나올때까지 나와도 계속 문제 푸시는거 추천드려요!! 

 

 

 

 

댓글